적극행정 포켓툴
적극행정 야, 너두 할 수 있어
- #적극행정_특별승진
- #폼미쳤다
- #적_중꺾마
- #적극행정_가보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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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극행정_가보자고
적극행정이란?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 -적극행정 운영규정(대통령령) 제2조
- 공공의 이익 증진 - 국민 편익 증진, 국민불편해소, 경제 활성화, 행정효율 향상 등 공공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한 행위
-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행위 - 창의성: 기존과 다른 시각으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특성, 전문성: 특정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지식과 경험, 역량을 의미
- 적극적인 행위 - 업무에 대한 열의를 바탕으로 주도적인 문제 해결, 평균이상의 주의의무를 기울여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
- 행위의 결과가 아닌 행위 자체 - 행위자체에 초점을 두며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해야만 적극행정에 해당되는 것은 아님
- 적극행정 직원 보호 및 지원
- 사전컨설팅-검사를 받는 임지구언이 자체검사 결과 지적사항에 대하여 적극행정 면책신청
- UPA 노사 단체협약 - 공사는 조합원이 정당한 업무수행 중 본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고로 인하여 민형사사건으로 피소 또는 피의자가 된 경우 변호사 선임 및 자문, 벌금, 과료, 구속기간 중의 임금, 손해배상 등 필요한 방안을 지원한다
- 적극행정 우수사례 포상
-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 해양수산부 혁신행정담당관실에서 주관하는 적극행정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기관 BP서례 및 우수성과 홍보
-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적극행정 경진대회 입상시 인사규정에 따른 우대조치
1. 사전컨설팅 감사의뢰: 사전컨설팅 감사범위 해당여부 확인 → 2. 사전컨설팅 감사접수 및 검토: 접수서류 검토 실시 필요시 현지 확인 및 전문가 자문 → 3. 결과통보: 30일 이내 결과 통보
-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표창 수상 가능 UPA(2023)
- 탄소중립을 위한 세계의 첫 걸음, 세계 최초 그린메탄올 바이오디젤 선박연료 공급 최우수상 수상
- 통합 BP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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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간 업무 추진과정에서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
- 적극행정 과제에 대한 평가 및 포상을 부서와 담당자에 별도 시상
- 적극행정 운영규정 제12조 - 인센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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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인사위원회 심의
- 사장은 제11조 1항에 따라 선발된 우수 임직원에게 인사규정 제54조 제1항에 다라 상장, 상금, 상품수여 중 하나 이상을 부여할 수 있다
- 2.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입상자
- 사장은 제11조 1항에 따라 선발된 우수 임직원에게 각 호의 우대 조치 중 하나 이상을 부여해야 한다
- 특별승진임용
- 포상(표창장, 상금, 상품, 상장)
- 차등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
- 가점부여
- 회망부서로의 전보, 교육훈련 선발시 가점
- 적극행정 우수사례
- 한국환경공단 : 맨홀 관련사고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
- 맨홀 사고를 복합적으로 예방하는 안전장치 '맨홀 keeper'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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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보행자 빠짐, 작업자 추락 사고 매년 지속적 발생
- 2.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적용기준(국내.외) 및 제도의 부재
- 3. 구매확산을 위한 국내·외 인지도 부족과 판매경로의 제한
- 연간 업무 추진과정에서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
- 적극행정 과제에 대한 평가 및 포상을 부서와 담당자에 별도 시상
- 적극행정 운영규정 제12조 - 인센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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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인사위원회 심의
- 사장은 제11조 1항에 따라 선발된 우수 임직원에게 인사규정 제54조 제1항에 다라 상장, 상금, 상품수여 중 하나 이상을 부여할 수 있다
- 2.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입상자
- 사장은 제11조 1항에 따라 선발된 우수 임직원에게 각 호의 우대 조치 중 하나 이상을 부여해야 한다
- 특별승진임용
- 포상(표창장, 상금, 상품, 상장)
- 차등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
- 가점부여
- 회망부서로의 전보, 교육훈련 선발시 가점
- UP-A+ 적극행정 Initi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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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찾아가는 고객중심 소통행정으로 민원사례를 발굴하고 민·관·공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여 맞춤형 솔루션 제공
- 2. 고객 우선의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로 불필요한 규제해소 및 내부 구성원의 적극행정 DNA 배양
- 적극행정 Initiative 운영 방식
- 사례 발굴
- 고객,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으로 선제적 민원 해소 및 성과 창출
-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경영혁신부 - 사례 발굴, 프로세스 개선
- 감사부 - 컨설팅 소극행정 점검반
- 외부기관 업·단체 - 자문, 실효성 검토
- 적극행정 내재화
- 우수사례 공유, 젖극행정 교육 - 全직원 적극행정 내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