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가치
UPA 4대 핵심가치
핵심가치는 UPA 구성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자 가치판단의 기준이 됩니다.
UPA Core Value
- 미래선도 (future leading)
-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도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변화를 선도
- 고객우선 (Customer First)
- 항만운영에 있어 고객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고객의 이익 및 발전 추구
- 사회책임 (social responsibility)
- 국민을 위해 일하며 청렴과 윤리를 우선으로 업무를 추진
- 혁신지향 (innovation oriented)
- 혁신적인 시각으로 업무를 접근하여 기관과 조직의 효율성을 개선
UPA 행동규범
행동규범은 핵심가치를 구체화하여 구성원들이 스스로 합당하다고 생각하는 바람직한 행동을 나타내며, 핵심가치를 실천할 때 어떻게 판단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 표를 좌우로 스크롤해주세요.
핵심가치 | 행동규범 |
---|---|
미래선도 (Future Leading) |
(경영진) 업무 추진에 있어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문성을 제고시킨다 |
(관리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맡은 일에 명확한 인식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 | |
(실무자) 변화 선도를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학습하고 노력한다. | |
고객우선 (Customer First) |
(경영진)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판단기준으로 여기며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린다. |
(관리자)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 만족 방안을 강구한다. | |
(실무자)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하여 알맞은 서비스를 적시 제공한다 | |
혁신지향 (Innovation Oriented) |
(경영진)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미래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한다. |
(관리자) 근본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이를 경쟁력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업무 개선 및 추진한다. | |
(실무자) 고정적인 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알맞은 방안을 모색하여 업무를 추진한다. | |
사회책임 (Social Responsibility) |
(경영진) 고객을 넘어선 국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
(관리자) 신의와 정직을 바탕으로 윤리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에 기반하여 업무를 수행한다. | |
(실무자)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 한다. |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담당자최진원
전화번호052-228-5342
최종수정일 2024.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