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국민참여 제안제도 안내
국민제안 안내
울산항만공사에서는 울산항 및 울산항만공사 운영 전반에 걸친 모든 국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공사 경영발전을 도모하고자 국민제안을 상시 접수하고 있습니다.
(참여대상) 모든 국민
(제안분야) 울산항 및 울산항만공사 운영 전반에 걸친 전 분야

- 사회적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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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A 공공성 제고 및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
ex) 인권·권리 경영 확립, 재난안전관리 강화, 공정경쟁 등

- 국민 신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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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행정 확산 및 국민 참여 확대
ex) 적극행정, 일하는 방식 혁신, 국민소통 방안 등

- 지역경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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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
ex)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등

- 맞춤형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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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시스템 구축
ex) 공공서비스 혁신, 정보공개 확대 등

- 경영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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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항만운영발전 및 경쟁력 강화
ex) 신규사업 아이디어, 예산절감 방안, 효율적 항만운영 등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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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울산항 및 울산항만공사 관련 아이디어

- 칭찬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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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항을 위해 힘쓰는 우리를 칭찬하고, 긍정문화 확산을 바라는 소통창구

- 울산항 목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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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항만공사에 접수된 민원을 분석, 정리한 자료
국민제안 제외대상
- 공사에 근무 중인 모든 임·직원(가족 포함)이 제안한 것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실제로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그 내용이 제도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폐지를 요구하는 것
- 단순히 주위환기, 진정, 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우리공사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특정 개인ㆍ단체ㆍ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접수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제안서 제출
홈페이지 접수 : 국민참여 > 민원·신고·제안 > 국민제안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전화번호052-228-5313
최종수정일 2025.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