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적극행정 소개

비전
적극적행정 확산을 통한 울산항 고객의 편의 증진

전략

공유

임직원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는 여건조성 및 책임강화

동참

적극행정 면책을 통한 자발적 참여 유도

실천

소극행정 제재를 통한 소극행태 개선 및 예방

소통

현장 소통 확대를 통한 적극행정 국민체감도 제고

추진전략

실행과제

적극행정 추진기반 마련
  • 추진체계 수립 및 관련 교육 실시
  • 관련 규정 제정 및 정비
  • 적극행정 실적ㆍ진도관리
적극행정 보호ㆍ우대
  • 적극행정 면책 관련 규정 정비
  • 사전컨설팅 제도 활성화
  • 우수직원 인센티브 근거규정 마련
소극행정 근절
  • 소극행정 예방 및 징계규정 마련
  • 소극행정 신고센터 운영
  • 민원 시스템의 전반적인 개선
우수사례 발굴ㆍ홍보
  •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 대국민 적극행정 홍보 강화
도입 (2019년)
  • 면책제도 규정정비
  • 사전컨설팅제도 도입
정착 (2020년)
  • 적극행정 운영규정 제정
  • 소극행정 징계기준 수립
확산 (2021년~)
  • 규제혁신 연계 온ㆍ오프라인
  • 신고센터운영ㆍ홍보강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경영혁신부

담당자박현재

전화번호052-228-5337

최종수정일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