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4대 항만공사(PA) 항만운영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4대 항만공사(PA) 항만운영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항만운영 상호 협력을 통한 국내 항만 경쟁력 제고
4대 항만공사(PA)가 항만운영 협력 강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에 따르면 울산, 부산, 인천, 여수광양등 전국 4대 항만공사(UPA, BPA, IPA, YGPA)는 30일 오전 울산항만공사대회의실에서 항만운영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항만운영 현안을 공유해 상호간 상생과 국내항만의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 협력분야는 △항만 생산성 및 효율성 제고 방안 마련 △항만운영 관련 각종 현안과제 협력 △법령 및 규정 개정 소요 발굴 등 이다.
제1회 4대 PA 항만운영 협의체에서는 8개 정책과제와 4개 현안과제 등 총 12개 과제를 논의하였으며, 주요 논의 내용은 장기계류선박 관리방안, 사용료 이슈 협력, 항만시설 운영체계 개선 등 이다.
이번 협의체에서 공동 대응이 필요하다고 합의된 과제는 지속적인논의와 함께, 필요시 4대 PA 공동연구과제로 선정 후 연구용역을 추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UPA 항만운영실 조성덕 실장은 “4대 PA 항만운영 협의체를 통해산적해 있는 항만운영 현안과제에 대한 PA 간 협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국내 항만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4대 PA 항만운영 협의회는 여수광양항만공사(YGP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끝.
담당자 : 항만운영실 주영민 과장 (052)228-5445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전화번호052-228-5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