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울산항만공사, 울산 지역 고교생 대상 직무체험형 직업교육 실시

2024-07-22
작성자 관리자
186
첨부파일

울산항만공사, 울산 지역 고교생 대상 직무체험형 직업교육 실시

 

UPA가 마련한 직무체험형 직업교육에 울산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울산 소재 특성화고 학생들의 공공기관 조직문화 이해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체험형 직업교육(이하직업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및 해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울산마이스터고・ 울산에너지고・현대공업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UPA는 항만 업계의 다양한 직무 및 현장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해운․항만직무교육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항만 견학 등으로 이번 교육을 구성했다.

특히 국제 무역항인 울산항은 일반인들의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학생들이 실제 현장을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공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울산항만공사 김재균 사장은 “학생들이 이번 직업교육을 통해 진로체험은 물론 울산항을 관리 운영하는 울산항만공사의 역할과 비전을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울산교육청과 울산항만공사 등 울산 지역 10개 공공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고교 오픈스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끝.

 

담당자 : 인사노무부 이상준 사원 (052-228-53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정보관리

부서명기획조정실

전화번호052-228-5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