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 참여/소통
울산항만공사는 공사의 운영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도를 고려하여 임직원, 노동조합, 항만위원회, 정부, 지자체, 국회, 항만 공기업, 협력업·단체, 울산항 고객, 언론기관 등으로 이해관계자 그룹을 정하고 그 특성별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여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지속가능경영의 의사결정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울산항만공사는 ESG경영의 고도화를 위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있습니다. 공사는 이해관계자를 가치창출, 가치소비, 가치전달, 가치공유 이해관계자로 구분하여 각 그룹마다의 효과적인 소통채널과 소통전략을 운영하여 국민참여 경영을 적극 실현하고 있습니다.
- 울산항만공사
- 내부
- 전략실행 주체
- 임직원
- - 공유채널 : CEO간담회/설명회/워크숍/월례조회/주·월간회의/그룹웨어 등
- - 추진방향 : 비전 및 전략개발에 직접 참여하여 실행력 강화
- 조합원 이익대표로 영향력 행사
- 노동조합
- - 공유채널 : 노사협의회
- - 추진방향 : 공사 발전전략 공유 및 협력적 노사관계 형성
- 최고 의사결정기구
- 항만위원회
- - 공유채널 : 항만위원회/정책자문
- - 추진방향 : 전략 공유를 통한 의사결정
- 외부
- 정책수립/관리 감독기능
- 정부
- - 공유채널 : 업무보고/정책설명회/개별 방문협의
- - 추진방향 : 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지원 유도
- 업무 협조
- 지자체
- - 공유채널 : 해양수산행정협의회/정책설명회/개별 방문협의
- - 추진방향 : 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지원 유도
- 정책 수립/국정감사
- 국회
- - 공유채널 : 업무보고/정책설명회/개별 방문협의
- - 추진방향 : 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지원 유도
- 정책 공유
- 항만 공기업
- - 공유채널 : 업무협의
- - 추진방향 : 정책 공유 및 공동발전 모색
- 사업동반자/상생적 협력관계
- 협력 업·단체
- - 공유채널 : 업·단체 간담회 등
- - 추진방향 : 니즈를 반영한 전략 개발 및 공유
- 전량수행 수요층/고객만족 평가자
- 울산항 고객
- - 공유채널 : 고객간담회/VOD수집 등
- - 추진방향 : 니즈를 반영한 전략 개발 및 공유
- 여론형성
- 언론기관
- - 공유채널 : 기자간담회/보도자료 배포
- - 추진방향 : 발전 전략에 대한 지지 및 지원 확보